하이키. 19일 새 디지털 싱글 발매

반응형

하이키(H1-KEY)가 5개월 만에 신보로 돌아온다.

 

중식당 컨셉의 2주년 팬미팅 '건사피장'

 

하이키는 지난 5일 열린 데뷔 2주년 기념 팬미팅 '건사피장'에서 오는 19일 새 디지털 싱글을 발매한다며 팬들에게 소식을 전했다. 이번 싱글은 지난 2023년 8월 발매한 미니 2집 'Seoul Dreaming' 이후 하이키가 5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이번 싱글에서는 감성적인 보컬이 돋보일 예정이며 화려한 아이돌의 모습보다는 차분한 느낌의 색다른 느낌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 2023년 1월 발표한 미니 1집 타이틀곡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는 이른바 줄인말인 건사피장으로 점차 음원에서 알려지며 아이돌 팬덤을 비롯한 여러 음원 차트에서 주목을 받았다. 이후 '중소의 기적'이라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았고 같은 해 8월 미니 2집 타이틀곡 'SEOUL'로 완벽한 하이키의 색을 찾았다는 평이다. 이후 첫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는 등 점차 발전하는 커리어를 보여주는 부분도 하이키로서는 호재다.

 

과거 운동돌의 이미지를 완전히 벗은 하이키

 

하이키는 초반 'ATHLETIC GIRL'과 'RUN' 등의 운동돌 콘셉트를 선보이며 다소 애매한 반등에 올랐다. 이후 정치 관련 논란이 있던 태국 멤버 시탈라가 탈퇴하는 등의 아픔을 겪기도 했지만 미니 1집의 역주행과 확실히 과거의 이미지를 벗고 새롭게 택한 하이키만의 이미지가 성공하면서 소속사 GLG가 성공할 발판을 만들어주기도 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